더원시스템
학생의 미래를 생각하는 ‘더원’

● 한 반에 최대 정원 5명 내외
● 등원과 동시 데스크에서 숙제 검사, 휴대폰 반납, 등원 문자 전송
더원학원의 재원생들은 엘리베이터에 타는 순간 긴장하게 됩니다. 학원 문을 열고 들어감과 동시에 학생 개인에 대한 밀착관리가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등원하자마자 데스크에서 숙제 검사를 1차로 받고, 2차는 담임선생님께 체크 받습니다. 숙제 완성도에 따라 일요일에 출석하여 숙제를 다시 체크받게 됩니다.
● 각 반마다 담임, 부담임 배치
수업은 무학년, 담임제로 이루어집니다. 본 수업에서 담임 강사의 개념 수업을 듣게 됩니다.
소수정예, 과외식 수업이기 때문에 학생마다 필요한 진도와 교재가 다릅니다. 최상위권 학생부터 일반 학생까지 담임 강사의 진도 계획에 따라 수업을 받게 됩니다.
담임 강사와 부담임 강사는 학생에 관해 끊임 없이 의사소통 하며 담임 강사의 본수업에서 채우지 못한 부분은 관리 수업실에서 부담임 강사로부터 채웁니다.
● 개인별 오답노트 제작, 제공 &서술형 대비를 위한 수학풀이노트사용 의무화
배운 내용을 단번에 안다면 더없이 좋겠지만 공부한 내용을 완전히 자기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반복이 필요합니다. 더원학원은 수학 학습에 있어서 오답노트의 중요성을 매우 잘 알고 있으며 오답노트를 매시간마다 작성하여 제공함으로써 학생의 약점을 최소화시킵니다. 또한 서술형 문제에 대한 대비책으로 수학 풀이노트 사용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 본수업 후 관리수업실로 이동
본수업에서 담임 강사에게 개념과 응용.심화 학습을 받고 관리 수업실에서는 그날 공부한 것의 복습과 전날 배운 내용에 대한 일일테스트와 오답노트풀이를 진행합니다. 여러 가지의 문제풀이를 통해 개념을 완벽히 정립하며 자기주도학습 형태를 띤 관리수업을 통해서는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보려는 좋은 습관으로 발전해 나갑니다.
관리수업실에서의 공부는 본수업의 연장입니다. 배운 것을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드는 선순환 구조를 위해서는 반드시 관리수업에서의 학습은 필요합니다.